Everymedia

정보, IT, 일상, 추천

미분류

제습기 10리터 몇 평까지 제습될까? 제습기 구매없이 제습하는법

장마가 지속되면서, 상당히 습해진 집안 환경에 “나도 한번 제습기 써 볼까”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.

제습기를 사용하기로 선택했다면, 곧바로 드는 다음 의문점은 바로 제습기의 제습용량과 자신의 집 평수를 고민했을때 어떤 제습기를 사야 하는지이다.

제습기를 만드는 회사들을 수도 없이 많지만, 가장 유명한 브랜드인 위닉스(광고아님) 제습기에 맞추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겠다.

결론을 먼저 말하자면, 대한민국에 사는 50% 이상의 가정에는 10리터짜리 제습기면 충분하다.

제습기 10리터 몇 평까지 제습 될까?

아래의 제습기 적정용량계산 표를 참고해서, 제습기 10리터 짜리가 과연 몇 평까지 커버할 수 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.

제습기 10리터
제습기 적정용량 도표

한 평이 3.3 제곱미터라는 점을 생각해보면, 10L짜리 제습기로는 43 제곱미터 (약 14평)까지 제습을 할 수 있다.

엥? 생각보다 적은거 아니야. 우리 집은 40평대라 120제곱미터니까, 30리터 짜리를 사야겠네?

라고 생각하면 안된다. 표에 나와있는 제습 정용면적은 실사용 면적에 대한 정격 제습능력이다.

즉 실제로 습기를 빨아들이는 데에 사용하는 거실이나 부엌, 침실 등에서 사용할 때의 정격 제습능력이니, 제습기 10리터가 50~60평대 이상 가정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충분하다는 말이다.

제습기 10리터 구매하지 않고 제습기 효과 낼 수 있을까

가능하다.

제습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제한적으로 제습기를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.

커피 찌꺼기 제습기

정답은 바로 커피 찌꺼기이다. 평소 친하게 지내는 카페 사장님이나, 사무실에서 커피머신을 사용 중이라면 생각보다 쉽게 얻을 수 있고 또 오래 사용 가능하다.

제한적으로 습기를 제거하고 싶어서 굳이 제습기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,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도록 하자.

사용 방법은 제도권 교육을 받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, 블로거로써의 올바른 행동이 아닌 것 같다.

커피 찌꺼기로 제습기 효과 내는 방법

그냥 커피 찌꺼기를 제습이 필요한 곳에 놔두면 된다.

같이 읽으면 좋은 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